우리가 아는 것
EPIC-Oxford 연구에 따르면 채식주의자는 육식주의자보다 심장 질환 위험이 32% 낮았고, 비건 채식주의자는 모든 집단 중 가장 낮은 위험을 보였습니다. 제2차 재림교인 건강 연구(Adventist Health Study-2)에서는 비건 남성의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55% 낮았습니다. 생활 방식 심장 시험(Ornish, 1990, Lancet)과 에셀스틴 심장학 시리즈는 모두 기름을 첨가하지 않은 통곡물 식물성 식단에서 동맥경화가 퇴행하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. 이는 이 결과를 문헌으로 보고한 유일한 식단입니다.


